목회의 성공? > 목회일기 Pastoral Diary

본문 바로가기

목회일기 Pastoral Diary

목회의 성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새빛교회
조회 256회 작성일 23-10-05 14:51

본문

예수님은 어디에 계시는가? 예수님은 화려하고 아름다운 성전에 계시지 않다. 멋진 궁궐이나 저택에도 계시지 않다.

완벽히 준비된 예배의 모습과 최고 수준의 찬양에 감동 받으실까?  

깔끔한 수트를 차려 입고 화려한 언변을 구사하는 설교자를 기뻐하실까?

종교인의 모습을 하고 적당한 은혜를 끼치면서 세상과도 어느 정도 타협하는 제사장의 삶을 살것인가? 아니면 성문 밖에서 고난 당하신 예수님처럼 영문 밖으로 나아갈 것인가? 


주님은 영문 밖에 계시는데 나의 관심은 어디에 있는가? 예수님은 영문 밖으로 나오라 하시는데, 우리의 관심은 오로지 성의 중심으로 성전의 중앙에 서기를 그토록 원한다. 그리고 모두가 우러러 보면 스스로 성공했다고 믿고 있다. 성공? 

성경적인 성공의 정의가 뭘까? 주님이 말씀하신 목회의 성공은 뭘까? 


 주님은 나에게 분명히 말씀하신다. (히13:11-12)

  1. 그러므로 예수도 자기 로써 백성을 거룩하게 하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느니라
  2. 그런즉 우리도 그의 치욕을 짊어지고 영문 밖으로 그에게 나아가자

목회는 성공도 실패도 없다. 목회의 길은 묵묵히 주님이 걸어가신 길을 따르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친히 치욕을 짊어지고 영문 밖으로 나가셨던 것처럼, 나도 그분의 치욕을 조금이라도 나누어 지고 영문 밖으로 끊임없이 나가는 훈련을 하는 것이다. 세상과 등지라는 뜻이 아니다. 사람들을 멀리 하라는 의미도 아니다. 

마음의 중심에는 항상 영문 밖에서 고난 당하시는 주님을 잊지 말아야 한다는 사실이다. 

스스로 마음을 높이지 말라는 것이다. 예수님의 치욕을 짊어지기를 두려워 하지 말라는 말씀이시다. 



a1c2b360ceb80fb4b14a41425a59f702_1696542175_6792.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